아침정원/나누고싶은 글

나는 행복합니다 / 김수환 추기경 - '우리가 서로 사랑한다는 것' 중에서

엔비53 2013. 1. 1. 01:00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나는 행복합니다

 

아침이면 태양을 볼 수 있고,

저녁이면 별을 볼 수 있는 나는 행복합니다.

잠이 들면 다음날 아침

깨어날 수 있는 나는 행복합니다.

꽃이랑 보고 싶은 사람을 볼 수 있는 눈

자연의 모든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귀

사랑한다는 말을 할 수 있는 입

기쁨과 슬픔과 사랑을 느낄 수 있고,

 

남의 아픔을 같이 아파해줄 수 있는

가슴을 가진 나는 행복합니다.

 

(김수환 추기경 - '우리가 서로 사랑한다는 것' 中에서)  

 

 

 

'오늘은 어제 그렇게 살고 싶어하던 죽은이의 내일이다' 라는 말도 있다.

늘 망각하면서 사는데 오늘도 이 글을 읽으면서 반성한다.

행복합니다, 나는 행복합니다!

 

 


Jag Har Hort Om En Stad Ovan Molnen

(I have heard of a place above the clouds)

<http://blog.daum.net/coffeebreak53/1381>